오징어 한 마리로 두 가지 국 끓이기

 

 

안녕하세요. 감성주부예요^^

며칠 만의 포스팅이네요. 그 동안 몸도 안 좋고 좀 게을렀어요 ㅎㅎㅎ

 

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오징어 한 마리로 어른과 아이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는 국을 끓여보려고 합니다.

 

국 끓이기전에 몸에 좋은 오징어의 효능에 대해 조금 알아볼게요.

 

1.오징어에는 EPS,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기능을 증진시켜 학습 및 기억능력을 향상시켜줄뿐 아니라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.

 

2.오징어 껍질에는 타이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아요.

 

3.오징어의 뼈인 해지소를 삶아서 가루낸 것은 지혈 작용이 뛰어날 뿐 아니라 위궤양, 십이지장궤양에 좋아요.

 

4.오징어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어 당뇨를 예방해준다고 하네요.

 

5.오징어에는 타우린이 소고기의 16배, 우유의 47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, 이 타우린 성분은 성인병의 주범인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주어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. 

 

 

 

칼칼한 오징어국 담백한 오징어국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재료

오징어 1마리~2마리

다시마 육수

무 1토막

국간장 1큰술

고춧가루 1큰술

다진마늘 1작은 술

청량고추 1개

굵은소금 1움쿰

 

 

1.오징어의 배를 반 갈라주세요. 내장이 보이죠? 잡아 뜯어주세요. 처음엔 참 징그럽더니 몇 번 하다보니 아무렇지도 않네요.ㅎㅎㅎ

 

 

2.오징어 다리는 굵은 소금으로 빨판을 빡빡 문질러주세요.

 

 

3.끓는 다시마 육수에 무를 넣고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주세요.

 

 

4.먹기 좋게 자른 오징어를 넣어주세요.

 

 

5.마늘을 1작은 술 넣어주세요.

 

 

6.파를 넣어 주세요.

 

 

7.국간장 1큰 술 넣어주세요.

 

*여기까지 담백한 오징어 국 하나 끓였어요.

 

이제 작은 냄비에 반  덜어주세요.

 

 

 8.칼칼한 국물맛을 위해 고추가루를 넣어주세요.

 

9.취향에 따라 더 맵게 드시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추가로 넣어주세요.

 

10.파를 조금 더 넣어서 마무리하세요.

 

끝~!

아주 간단하죠?^^

 

담백하고 시원한 맑은 오징어국이예요.

 

 

 

 

칼칼한 얼큰한 매운 오징어 국이예요.

 

 

 

 

 

오징어 하나로 두 가지 국 끓이기 간단하죠?

 

오징어국이라 그런지 요즈음 많이 먹는 짬뽕라면 맛과 조금 비슷한 맛이 난답니다.

 

아빠는 칼칼하고 얼큰하게 한 그릇~! 딸은 담백하고 시원하게 한 그릇~! 뚝딱했네요.

 

오징어 냉동실에 얼려 있다면 꺼내서 손쉽게 끓여보아요.^^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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